acecounter


  • 뉴스
  • 유관기관 뉴스
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

유관기관 뉴스

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
제목

[방위사업청] 제22차 한-필리핀 방산군수공동위 개최

관리자 2019-06-12 9



제22차 한-필리핀 방산군수공동위 개최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제22차 한-필리핀 방산군수공동위원회를 필리핀 마닐라 인터내서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ㅇ 필리핀은 우리의 주요 방산협력 동반자이자 신남방정책의 주요 국가로, 양국은 ‘94년 한-필리핀 군수방산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21차례에 걸쳐 방산군수위원회를 개최해 왔다.


ㅇ 한명진 방위사업청 차장과 지저스 아빌라 필리핀 국방부 군수획득차관보가 공동 주관한 이번 공동위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사업과 향후 추진할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협의를 진행했다.
  - 한-필리핀 정부 간 거래 대상 확대를 위한 시행약정 개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 이어서 필리핀 측은 자국 획득 절차 소개 등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필리핀 수출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 측은  9개 방산기업*이 참여하여 잠수함, 유도무기, 무인기, 경전차 등 우수한 국산 무기체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화디펜스인터내셔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한항공, 이오시스템, 대우조선해양, 삼양컴텍, LIG넥스원, 현대중공업

  - 또한 양국은 조속한 시일 내에 정부, 군 및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방산협력세미나』를 필리핀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양국 방산업체 간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한명진 방위사업청 차장과 필리핀 국방부 레이문도 엘레판테 차관은 방산군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개정을 위한 약정서에도 서명하였다.
  - 이번 개정안에는 협력대상에 방산물자의 교환을 추가하는 등 94년 이후 양국 간 여건 변화를 반영하였으며, 이로써 양국 간 방산협력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ㅇ 공동위 기간 중 한명진 방위사업청 차장과 엘레판테 국방차관은 필리핀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필리핀 자주국방 1호 사업이자, 한-필리핀 최초 공동생산시설*을 방문하여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 한국의 삼양컴텍과 필리핀 국방부 조병창이 방탄조끼 및 방탄헬멧 등을 공동생산


ㅇ 한명진 차장은 “이번 공동위를 통해 필리핀의 주요 획득 정보를 공유받고 우리의 우수한 무기체계를 홍보함으로써 필리핀에 대한 방산수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방위사업청 보도자료 바로가기]



첨부파일 190611 [보도자료] 제22회 한-필리핀 방산군수공동위 개최.hwp
이전 목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