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counter


  • 수출지원
  • 유관기관 뉴스
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

유관기관 뉴스

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
제목

[특허청]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 발명축제 열린다!

관리자 2022-08-04 33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 발명축제 열린다!



□ 특허청(청장 이인실)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권오현)가 주관하는 2022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8월 4()부터 6()까지 3일간 킨텍스(경기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ㅇ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은 우수한 발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발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발명 행사이다.

□ 이번 행사에서는 35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24 전국교원발명경진대회‘ 시상식전시회와 함께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본선대회시상식이 열린다.

ㅇ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안전한 행사운영을 위해 사전문진표 작성, 발열체크방역(소독)게이트 운영 등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온라인 전시관*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발명교육 포털사이트(www.ip-edu.net)을 통해 상시 운영 예정

 35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는 총 7,746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183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주요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대통령상에는 ① 2차 사고방지를 위한 접이식 휴대용 바리케이드 캐리어를 출품한 김선근 학생(판교초등학교 5학년)국무총리상에는 ② 계단오르기와 좁은 곳 이동이 가능한 세로접기식 손수레를 출품한 이진서 학생(청소년), ③ 당기고 접어 올리는 전동 킥보드 후미등을 출품한 윤지용 학생(구산중학교 3학년)이 각각 선정되었다.

 24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운지법 체크와 연주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 리코더를 출품한 하우영 교사(촉석초등학교)가 금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또한행사 1, 2일차에는 전국 초··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창의력 겨루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본선대회가 열린다.

ㅇ 코로나 19로 인해 실시간 화상심사로 진행되며킨텍스를 비롯한 전국 6*의 심사장에서 경연한다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을 대상으로 행사 마지막 날 시상식이 개최된다.

킨텍스(경기 고양시), 충남대(대전 유성구), 성남초(부산 동구), 광주창의융합교육원(광주 동구), 강원교육과학정보원(강원 원주시), 제주미래교육연구원(제주 제주시)

□ 한편다양한 발명체험프로그램과 창의발명교육 홍보관도 운영하여 참석자들에게 발명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ㅇ 전시장에서는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올해 수상작과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이 전시되고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 발명교육센터 지식재산(IP)마이스터프로그램 등의 홍보관을 운영한다.

ㅇ 아울러 가상현실(VR)레이싱 아두이노 코딩 발명버스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이인실 특허청장은 오늘 행사에서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빛나는 창의력을 겸비한 발명인재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다” 라고 하며청소년들이 발명경험을 통해 얻은 도전정신문제해결력을 발판삼아 미래 창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더 많은 청소년들이 발명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특허청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특허청 보도자료 바로가기]



첨부파일 157 [특허청]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 발명축제 열린다!1.pdf
첨부파일 157 [특허청]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 발명축제 열린다!.pdf
이전 목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