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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경제는 2014년 7.3%의 고성장을 기록하였으며, 2015년에는 중국의 성장률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7.4%)된다. IMF, EIU 등이 유력 경제기관들은 인도가 2020년까지 연평균 7% 이상의 고도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향후 세계경제 성장의 대안으로 발돋움 하리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 조짐에도 타 신흥국에 비하여 인도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의 저유가 상황에 따라 만성적인 경상수지 적자가 개선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물가 또한 중앙은행의 관리 목표치 내에 들어와 있다. 신용평가사들은 인도의 장기전망을 양호 혹은 긍정으로 평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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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시작된 시장개방정책에 따라 대부분 산업이 외국인투자자에 개 방되어 있으나, 원자력, 복권, 도박, 전통소매금융 등 일부 분야에 대해 서는 외국인투자가 금지되어 있다. 외국인투자에 대한 승인은 중앙은행인 RBI(Reserve Bank of India)에 신고만 하면 되는 자동승인과 FIPB(Foreign Investment Promotion Board)에 의한 정부승인 두 종류가 있으며, 일반제조업은 원칙적으로 자 동승인 대상이다. 정부승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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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세제도

인도정부는 조세제도의 투명화, 단순화, 효율화를 위해 종래 각 주에서 다양한 세율로 적용 하여 운용하던 판매세를 부가가치세(VAT)로 대체하는 제도를 2005년 4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아울러 중앙정부의 물품세, 서비스세와 지방정부의 VAT, CST 등 모든 주요 간접세를 2010년까지 물품/용역 소비세(Goods and Services Tax, GST)로 통일하려던 노력은 신정부에서도 지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인도정부는 심각한 재정적자 해소방안의 일환으로 1994년 서비스세를 도입하는 등 조세 기반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나, 각종 조세 관련 예외 규정을 무분별하게 운영하고 있어, 조세 기반 확대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투자 및 영업 활동시에도 애로사항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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