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counter


뉴스

  • 뉴스
  • 관세동향
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

관세동향

관세동향 뷰 게시판
제목

캐나다정부, 대외무역지구(자유무역지구) 프로그램 확대

캐나다 2014-03-06 1005

 

 캐나다정부, 대외무역지구(자유무역지구) 프로그램 확대



2013년, 캐나다 연방정부는 2013년에 발표된바와 같이, 현재 진행중인 대외무역지구 정책 등을 개편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했다.  재경부 장관 Kevin Sorenson 은 최근 수입업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줌으로써, 외국인직접투자를 늘리겠다는 목적으로 다음의 조처들을 발표하기도 했다.
-보세창고프로그램에 있어서의 연간등록비 면제 ( 연간 CA$5,000)
-대외무역지구 프로그램등의 적용절차 간소화
-적용절차에 있어서의 서비스 기준 도입
-캐나다의 전략적 지구에서 대외무역지구 프로그램등의 확대를 위해 FTZ 거점을 위한 single window 도입
-5년간 FTZ 프로그램을 위한 5 백만 캐나다 달러의 투입.
  캐나다는 사이트가 명확히 구분지어진 FTZ 프로그램을 도입하지 않고 있으며, 캐나다 관세청과 국세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일반적인 수익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국가에서 운영하는 FTZ와 상당히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캐나다 수입업자 및 제조업자들은 그들의 지리적 위치와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이러한 수익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캐나다의 이러한 수익 프로그램은 훨씬더 유연한 정책이지만, 인지도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아, 많은 수입업자들이 이용하고 있지는 않은 실정이다.  Winnipeg,Manitonba 근처의 파일럿 프로그램의 성공을 발판으로, 새로운 FTZ 거점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으며, 이러한 FTZ 거점 프로그램은 더욱 많은 관련업계 인사들의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FTA 거점 프로그램은 수입업자들에게 정책적, 금전적인 지원를 제공하고, 캐나다 정부의 모든 관련기관에서 인프라적 프로그램을 운용하도록 하여 기존의 수익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첨부파일 캐나다정부, 대외무역지구(자유무역지구) 프로그램 확대.hwp
이전 목록 다음